[이벤트] CoCa CoLa 뮤직홀, 개관 1주년 자축… 16만 5천 여명 다녀가

업계 최초 ‘현금 필요 없는 공연장’... 3층 극장 세계 최고 음향 시스템 구비
운영 5개월 만에 '폴스타' 매거진에서 전 세계 박스오피스 판매 31위 기록

한창세 기자 승인 2022.08.12 16:47 의견 0

세계 최고의 최첨단 음향기술이 적용된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행사장 코카콜라 뮤직홀(Coca-Cola Music Hall)이 이번 주 개관 1주년을 맞는다. 뮤직홀은 관객 수와 세계 박스 오피스 판매 순위에서 신기록을 수립했다. 또한 지금까지 59회의 콘서트와 43회의 개인 행사를 개최하고 총 16만5000여 명의 관객이 다녀갔다. [사진=ASM글로벌]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행사장 코카콜라 뮤직홀(Coca-Cola Music Hall)이 이번 주 개관 1주년을 맞는다. 이 행사장은 관객 수와 세계 박스 오피스 판매 순위에서 신기록을 수립했다.

코카콜라 뮤직홀은 지금까지 59회의 콘서트와 43회의 개인 행사를 개최했고 총 16만5000여 명의 관객이 다녀갔다.

론 벤시온(Ron Bension) ASM 글로벌 사장 겸 최고 경영자(CEO)는 “코카콜라 뮤직홀과의 협력은 푸에르토리코가 모든 부문의 발전을 위해 민관 기업의 유의미한 협력을 추진할 준비가 됐음을 보여주는 훌륭한 예”라고 강조했다.

42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코카콜라 뮤직홀에는 개관 이후 에드니타 나자리오(Ednita Nazario), 카라멜로스 데 시아누로(Caramelos de Cianuro), 엘 그란 콤보 데 푸에르토리코(El Gran Combo de Puerto Rico), 스트라이퍼(Stryper), 제스 앤드 조이(Jesse & Joy), 루이스 톰린슨(Louis Tomlinson), 헨테 데 조나(Gente de Zona), 토뇨 로사리오(Toño Rosario), 아나 토로야(Ana Torroja), 카밀로(Camilo), 일레(Ilé), 알레한드로 페르난데스(Alejandro Fernández), CNCO, 제리 리베라(Jerry Rivera), 마누엘 투리조(Manuel Turizo), 엘라디오 카리온(Eladio Carrión), 노엘 샤흐리스(Noel Schajris), DJ 넬슨 앤드 알베르토 스틸리(DJ Nelson & Alberto Stylee), 멜란디(Melendi), 로사리오(Rosario), 니오 가르시아(Nío García), RKM 앤드 케니(RKM & Ken-Y), 일 디보(Il Divo), 로스 트레스 피아니스타스(Los Tres Pianistas), 미리암 헤르난데스(Myriam Hernández), 올모스트 퀸(Almost Queen), 바락(Barak) 등의 아티스트가 무대에 섰다.

또 2021년 미스 월드 국제 미인 대회와 다니엘 ‘엘 트라비에소(Daniel “El Travieso”)와 세 로 투요(“Sé lo tuyo!”)의 코미디쇼도 열렸다.

업계 최초의 ‘현금이 필요 없는 공연장’인 이 3층 극장은 전 세계 동일 규모 공연장 가운데 가장 최신 음향 시스템과 푸에르토리코에서 가장 뛰어난 고정 조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코카콜라 뮤직홀은 대규모 사내 전문가 팀을 빠르게 구성해 고객에게 무대 기획, 시청각 및 음향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들 서비스는 모두 공연장 임대료에 포함돼 있다. 기타 편의 시설로는 초현대식 스위트룸, 탈의실, 와이파이 서비스, 매표소, 보안, 안내, 청소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조르주 L. 페레스(Jorge L. Perez) ASM 글로벌 푸에르토리코 지역 매니저는 “1년간 보내준 모두의 지원과 성원에 코카콜라 뮤직홀 팀을 대표해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그는 “ASM글로벌은 푸에르토리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번성하는 데 이바지했다”며 “전 세계에 세계적 수준의 공연장임을 입증했으며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코카콜라 뮤직홀은 디스트리토 티모바일(DISTRITO T-Mobile) 복합단지에 있어 전략적 입지를 자랑한다. 덕분에 방문객은 행사 전후 멋진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 체험형 복합단지는 최첨단 LED 스크린, 레스토랑, 177개 객실의 알로프트 산후안호텔(Aloft San Juan Hotel), 캐리비언 시네마 VIP(Caribbean Cinemas VIP), 집라인과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토로 베르데 어반 파크(Toro Verde Urban Park) 등을 갖춘 열린 공간인 파퓰러 플라자(Popular Plaza)를 포함한 여러 영역으로 구성돼 있다.

프란시스코 마리아니(Francisco Mariani) 디스트리토 티모바일 제너럴 매니저는 “코카콜라 뮤직홀은 최고의 국제 행사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현지 주민과 방문객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는 최첨단 공연장”이라며 “시설의 다양성과 기능, 대중의 호응은 행사장과 디스트리토 티모바일이 푸에르토리코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장으로 성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마리엘라 발리네스(Mariela Vallines) 푸에르토리코 컨벤션센터 디스트릭트 전무는 “컨벤션 디스트릭트는 시설을 계속 개선하고 방문객에게 더 폭넓은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단지 내 모든 시설은 민관 행사에 이상적임을 증명했다”며 “코카콜라 뮤직홀 개관 1주년은 푸에르토리코가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물론 관광과 미식 분야에서 계속 발전할 수 있도록 우리가 올바른 길로 나아가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코카콜라 뮤직홀은 운영을 시작한 지 5개월 만에 폴스타(Pollstar) 매거진에서 전 세계 박스오피스 판매 31위(극장 부문)를 기록하며 2021년을 마감했다.

페레스는 “코카콜라 뮤직홀을 공연 장소로 선택해준 아티스트와 프로듀서에게 감사하며 파트너인 프리사그룹(PRISA Group)과 후원사인 코카콜라, 티모바일, 방코 파퓰라 데 푸에르토리코(Banco Popular de Puerto Rico), 제트블루(JetBlue), 비자(Visa), 에버텍(Evertec), 세르베세라 데 푸에르토리코(Cervecera de Puerto Rico), 데스틸러리아 세랄레스(Destileria Serralles), V. 수아레스(V. Suarez), 발권 파트너인 티케테라(Ticketera)에도 감사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안전한 환경에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는 푸에르토리코 전체를 위한 성과”라고 강조했다.

일반인도 코카콜라 뮤직홀에서 개최하는 여러 대회에 참여해 성대한 축하 행사에 함께 할 수 있다. 웹사이트(www.cocacolamusichallexperience.com)에 등록하면 참여할 수 있다.

디스트리토 티모바일 단지 내 위치한 알로프트 산후안 호텔 주말 숙박권, 선물 바구니 등이 상품으로 제공된다.

코카콜라 뮤직홀에서 개최될 행사 일정은 아래와 같다.

2022년

8월 12일 코카콜라 뮤직 페스트(Coca-Cola Music Fest)
8월 13일 코카콜라 뮤직 페스트
8월 20일 나탈리아 히메네스(Natalia Jimenez)
8월 21일 나탈리아 히메네스
8월 28일 옌시아 덴(Yesenia Then)
9월 02일 빈센트 가르시아(Vicente Garcia)
9월 03일 릴리 굿맨(Lilly Goodman)
9월 09일 세르반도 앤드 플로렌티노(Servando and Florentino)
9월 17일 욜랜디타 몽지(Yolandita Monge)
10월 1일 샤인 페스트(Shine Fest)
10월 6, 7, 9 일 모라(Mora)
10월 8일 파이어하우스 앤드 윙어(Firehouse & Winger)
10월 21일 피엘 아 라 베가(Fiel a La Vega)
10월 28일 라 섹타 올스타즈(La Secta All Stars)
10월 29일 리미트-T 21(Limit-T 21)
11월 5일 조지 드렉슬러(Jorge Drexler)
11월 6일 라파엘(Raphael)
11월 11일 봄바 에스테레오(Bomba Estereo)
11월 12일 세바스티안 야트라(Sebastian Yatra)
11월 20일 미엘 산 마르코스(Miel San Marcos)
11월 23일 파블로 알보란(Pablo Alboran)

2023년

3월 4일 밀리 퀘자다(Milly Quezada)
5월 13일 마이콜 앤드 마누엘(Maicol & Manuel)

ASM글로벌(ASM Global) 개요

ASM글로벌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창출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ASM글로벌은 행사장과 행사 전략, 관리 분야를 선도하고 있으며 지역별로 맞춤 솔루션과 첨단 기술을 제공해 행사장 소유주가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회사의 엄선된 행사장 네트워크는 5대륙에 걸쳐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경기장, 스타디움, 컨벤션·전시 센터, 공연장 등 350개 이상의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트인, 트위터나 웹사이트(asmglobal.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소비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