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회로 기판 공간 절약하는 스테핑 모터 드라이버 IC 출시

외부 회로 부품 필요치 않은 내장형 정전류 제어... 25일부터 배송
회로 기판 공간 절약해 사무 자동화-금융 등 산업 장비 등에 적합

최득하 기자 승인 2022.08.26 07:57 의견 0

도시바, 회로 기판 공간 절약하는 스테핑 모터 드라이버 IC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이 소형 패키지에 내장된 스테핑 모터 드라이버 IC ’TB67S549FTG’를 출시하면서 스테핑 모터 드라이버 IC 제품군을 확대했다.

새로 출시된 드라이버는 외부 회로 부품이 필요하지 않은 내장형 정전류 제어 기능을 갖췄다. 회로 기판의 공간을 절약해 사무 자동화, 금융 등의 산업 장비 등에 적합하다. 배송은 25일부터 시작된다.

TB67S549FTG는 출력 전력 트랜지스터로 도시바의 DMOS FET[1]를 사용하며 모터 출력 정격 전압은 40V, 모터 출력 정격 전류는 1.5A[2]다. QFN24 패키지는 기존 도시바 제품인 TB67S539FTG에 사용되는 QFN32 패키지에 비해 실장 면적(mounting area)을 약 64%로 줄여 회로 기판의 공간을 절약해준다.

또 새로운 드라이버는 정전류 모터 제어용 전류 감지 부품을 통합하므로 차지 펌프 회로를 위한 용 외부 커패시터(capacitor)가 필요하지 않다. 따라서 외부 회로 부품의 필요성이 줄어 회로 기판의 공간이 더 절약된다.

TB67S549FTG는 4.5V에서 33V까지의 모터 전원 공급 장치 전압을 지원하고 절전 모드에서의 전류 소비가 최대 1μA로 12V/24V 전원 공급 장치 애플리케이션에 널리 사용할 수 있다.

도시바는 앞으로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사용자 설계 단순화, 보드 면적 감소 및 총 비용 절감에 기여하는 통합 솔루션을 공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소비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