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이슈] 코로나 장기화 속 인터넷 쇼핑몰 배송지연 및 연락두절 민원 '급증'

강재규 승인 2020.05.26 16:02 | 최종 수정 2020.05.26 16:10 의견 0
인터넷 쇼핑몰 판매 민원신고 빅데이터 키워드 유형(자료=소비자원 홈페이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이 장기화하는 가운데 언택쇼핑족 즉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가 늘면서 배송지연 또는 연락두절 민원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26일 나타났다.

다음은 대표적인 사고 유형 예시 및 이슈 분석 결과다.


[사기 의심]

 - A 쇼핑몰만 입력해도 연관 검색어에 사기라고 뜹니다. 혹시 해당 쇼핑몰에서 거래하시는 경우라면 주의하세요.!

 [배송지연 사례]
 - A에서 구입하신분 있나요? 이벤트로 엄청 싸게 팔고 있어서 사려고 하는데 다른 제품 주문하신 분들 한 달이 지나도 배송 안 되고 취소해도 환급도 안 된다고 해서...

인터넷 쇼핑몰 배송지연 및 연락두절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 통계(자료=소비자원)


[이슈 분석결과]
- 인터넷 쇼핑몰 배송지연 및 연락두절 관련 소비자이슈 분석(‘20. 5. 22.)한 결과,
△A사업자의 인터넷 쇼핑몰 2곳 및 동일 주소로 되어 있는 쇼핑몰 1곳에서 배송지연 및 연락두절 관련 소비자 피해 증가 △해당 인터넷 쇼핑몰 관련 소비자상담은 ‘20년 2월부터 5월 21일까지 총 386건 접수됨 △주로 4~50대 여성을 대상으로 의류를 시중보다 저렴하게 판매한 후 배송을 지연하거나 연락이 되지 않는 불만이 많이 접수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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