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KG 모빌리티, 11월 총 8849대 판매… 26.4% 증가

수출은 헝가리와 칠레, 튀르키예 등 판매 늘어 7개월 만에 최대 실적

최득하 기자 승인 2024.12.03 09:41 의견 0

▲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지난 11월 내수 3309대, 수출 5540대를 포함해 총 8849대를 판매했다. [사진출처=KG 모빌리티]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지난 11월 내수 3309대, 수출 5540대를 포함해 총 8849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폭설로 인한 자재 조달 및 라인 가동 차질로 생산 물량이 1000여 대 줄며 판매가 전월 대비 감소한 것이나, 수출 물량 상승세에 힘입어 전년 동월 대비로는 26.4% 증가했다.

특히 수출은 헝가리와 칠레, 튀르키예 등으로의 판매가 늘며 지난 4월(6088대) 이후 7개월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으며, 전년 동월 대비 2배 이상 큰 폭으로 증가했다.

차종별로는 토레스가 1578대로 전월(602대) 및 전년 동월(600대) 대비 2배 이상 판매 물량이 증가하며 상승세를 이끌었다.

증가하고 있는 수출 물량 선 대응 및 생산 차질로 인해 내수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감소했으나, 팝업 시승센터를 개소하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함께 내수 시장 대응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KGM은 지난달 서울 강남 세곡동 인근(강남구 헌릉로 717)에 팝업 시승센터를 열고 KGM 브랜드 시승을 원하는 고객 응대에 나섰다. 해당 시승센터는 지난 6월 일산에 개소한 1호점에 이어 내년 2월 중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KEC) 2호점으로 정식 개관될 예정이다.

또한 상승세를 잇고 있는 수출 물량 증가를 위해 액티언 등 신제품 글로벌 론칭 확대는 물론, 해외 판매 네트워크와의 협력 강화 등 수출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KGM는 수출 물량 상승세에 힘입어 판매가 전년 동월 대비 26.4% 증가했다며, 상승세를 잇고 있는 수출은 물론 시승센터 개소 등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과 함께 내수 시장 대응에도 만전을 기해 판매 물량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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