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BK기업은행, 친환경 기술진흥·소비촉진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5일 서울 문화비축기지... 탄소중립 실천 확대·중기 ESG 경영지원 등 성과

신만균 기자 승인 2024.12.05 17:58 의견 0

▲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5일 서울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린 2024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 행사에서 탄소중립 생활실천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출처=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5일 서울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린 2024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 행사에서 탄소중립 생활실천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은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는 기술, 제품, 소비, 생활실천 등에 공헌한 공로자 및 개인·기업에게 수여되는 정부 포상이다.

기업은행은 다양한 이해관계자에 대한 탄소중립 실천 기반확대 및 중기 ESG 경영지원의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기업은행은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하는 다양한 탄소중립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환경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전자제품 자원순환을 촉진하는 민팃 ‘ATM 캠페인’을 통해 약 8500만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으며 고객 참여형 친환경 마케팅을 적극 전개해 환경보호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였다.

또한 NO ‘종이통장 마케팅’과 ‘통장 만드는 김에 지구 보호하자 마케팅’을 통해 비대면 계좌개설 시 환경보호금 5000원을 지급하고 종이통장 대신 비대면 통장발급을 권장헤 고객들이 일상에서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중소기업 고객의 녹색전환 및 ESG 활동도 유기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IBK BOX에서 온실가스 배출량 산출, ESG 자가진단, 폐기물 수거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오프라인에서는 ESG 정밀진단, 심화컨설팅 등 고객 맞춤형 ESG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기업은행은 LED 교체, 유휴시간 소등, 냉난방 적정온도 유지, 고효율기기 도입 등 다양한 자체 에너지 절감 활동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기업은행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친환경 경영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충실한 ESG 공시를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소비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