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캘리포니아 푸룬 협회와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는 27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Grand Hyatt Seoul Hotel)에서 열린 캘리포니아 와인 협회의 ‘캘리포니아 와인 얼라이브 테이스팅 2025(California Wine Alive Tasting 2025)’ 행사에서 국내외 와인 트레이드 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캘리포니아 푸룬과 캘리포니아 아몬드 테이스팅 부스’를 운영했다. 캘리포니아 푸룬 협회-아몬드 협회, 캘리포니아 와인 얼라이브 테이스팅 2025서 부스 운영 [사진출처=캘리포니아 푸룬 협회]
영양학적 우수성-와인과의 페어링... 색다른 맛 선사
캘리포니아 푸룬 협회와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는 27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Grand Hyatt Seoul Hotel)에서 열린 캘리포니아 와인 협회의 ‘캘리포니아 와인 얼라이브 테이스팅 2025(California Wine Alive Tasting 2025)’ 행사에서 국내외 와인 트레이드 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캘리포니아 푸룬과 캘리포니아 아몬드 테이스팅 부스’를 운영했다.
‘캘리포니아 와인 얼라이브 테이스팅’은 매년 가장 큰 규모로 선보이는 국내 유일의 캘리포니아 와인 트레이드 테이스팅 이벤트로, 캘리포니아의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골든 스테이트 오브 마인드(Golden State of Mind)’의 핵심 메시지 중 하나인 ‘얼라이브(Alive)’를 주요 모토로 행사를 진행했다.
캘리포니아 푸룬 협회와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는 행사에서 와인과 가장 잘 어울리는 안주-스낵 페어링으로 꼽히는 고퀄리티 시식 샘플과 테이스팅 메뉴 및 굿즈를 제공했다.
또한 캘리포니아 푸룬과 아몬드의 영양학적 우수성과 와인과의 페어링에 대해 알리고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맛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건강 간식으로 주목받는 캘리포니아 푸룬 100g(10알)은 약 200kcal로 ▲ 뼈 건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비타민-K가 한국인 하루 권장 섭취량의 무려 92%인 60μg (마이크로그램)이 포함돼 있으며 ▲ 소화기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식이섬유 함량 또한 7g 이상으로 하루 권장량의 약 30%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 근육 수축(심장 포함)을 돕고 물과 미네랄 균형을 조절해 건강한 뼈를 유지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칼륨 함량이 56mcg으로 하루 권장량의 92%를 제공하는 등 영양소가 풍부하며 ▲ 무콜레스테롤 ▲ 무나트륨 ▲ 무지방 ▲ 무설탕인 자연 식품으로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건조 과일이다.
또한 아몬드 하루 섭취 권장량인 한 줌(약 23알, 30g)에는 ▲ 식이섬유 4g (한국 성인 기준 하루 권장량의 16%) ▲ 비타민 E 7.3mg(67%) ▲ 식물성 단백질 6g(10%) ▲ 마그네슘 77mg(23%) 등 ▲ 15가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이처럼 아몬드는 ▲ 불포화 지방은 13g, 포화지방은 단 1g 만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하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훌륭한 간식이다.
캘리포니아 푸룬 협회와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영양 연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와 다양한 레시피를 확인해 볼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캘리포니아 푸룬 협회와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한국 사무소로 연락하면 된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Almond Board of California)는 우수한 재배 방식으로 생산된 천연 식품 아몬드로 모두의 삶을 개선하고자 노력하는 단체로 미국 캘리포니아 전역에 걸쳐 7600여 개에 달하는 재배 농가들과 가공 업체들을 대표해 전략적인 시장 개발, 혁신적인 연구 진행, 업계 내 모범 경영 도입 촉진 등을 통해 건강에 좋은 아몬드를 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1950년에 설립돼 캘리포니아주(州)의 모데스토(Modesto) 시에 본사를 두고 있다. 미 농무부의 관리하에 있는 비영리 단체로 한국에서는 피부 건강과 체중 조절 등 아몬드의 뷰티 효능에 초점을 맞춘 여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