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코이카, '세계 평화의 날' 맞아 기관 캐릭터 '피코' 노래·뮤직비디오 공개

"한코 두코 피코∼" 망고 먹고 춤추는 코이카의 평화 요정 '피코(PeKO)'가 노래와 뮤직비디오로 세계 평화 메시지를 전한다.

코이카(KOICA·한국국제협력단)는 유엔 세계평화의 날(9월 21일)에 맞춰 기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캐릭터 피코를 주인공으로 한 노래 '피코송'과 뮤직비디오를 16일 공개했다.

'피코송'은 피코의 밝고 유쾌한 성격을 반영해 제작한 경쾌한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DM) 기반의 노래로, '행복과 평화로 가득한 지구',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세상' 등 코이카와 개발 협력을 연계한 긍정적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뮤직비디오에는 지구를 배경으로 날아다니는 피코와 망고를 먹는 피코 등 다채로운 애니메이션 장면이 등장한다.

'평화·사랑·코이카'라는 핵심 키워드를 녹여낸 피코송에 맞춰 신나게 춤추는 피코의 '깜찍한' 모습도 감상할 수 있다.

뮤직비디오 공개에 이어 9월 16일부터 10월 14일까지 한 달간 국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와 챌린지도 이어진다.

첫 번째 이벤트는 '나만의 평화의 순간 개사 이벤트'로, 뮤직비디오에 담긴 피코송의 가사 중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세상' 부분을 자신만의 평화 메시지로 개사하는 방식이다.

9월 16일부터 25일까지 누구나 코이카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댓글로 응모할 수 있다.

또, 9월 18일부터 10월 14일까지는 '피코송 챌린지'가 진행된다.

챌린지는 ▲피코송 하이라이트 구간의 동작을 따라 추는 모습을 영상에 담는 '댄스 챌린지'와 ▲피코송에 맞춰 일상 속 평화로운 순간을 영상에 담는 '평화 인증 챌린지', 두 부문이 마련됐다.

직접 촬영한 사진/영상을 개인 SNS과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을 통해 챌린지 해시태그를 첨부해 게시한 다음, 해당 링크를 구글폼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응모하면 된다.

코이카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피코와 피코송을 매개로 기관은 물론 대한민국 공적개발원조(ODA)의 의미와 가치를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세계 평화의 날을 맞아 국민과 함께 평화의 가치를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류진 코이카 홍보실장은 "개발 협력이나 ODA에 대해 잘 모르던 분들도 피코를 통해 더 관심을 갖고 알아가는 등 좋은 매개체가 되고 있다"면서 "특히 젊은 세대에게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더 가까이 다가가 소통하고자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피코는 13일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KOCLA)와 대전관광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캐릭터 경연 행사 '2025 대한민국 지자체 공공캐릭터 페스티벌 대상' 공모전에서 '이벤트 혁신상'을 수상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코이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