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팀 키토', 저탄고지 도시락 이은 ‘방탄젤리’ 출시

맛과 건강 모두 챙기는 ‘헬시플레저’ 인구 위한 제품...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한창세 기자 승인 2024.10.02 18:35 의견 0

▲ 저탄수화물 식품 브랜드 팀 키토가 신제품 ‘방탄젤리 - 청포도맛’을 출시했다. 팀 키토 방탄젤리는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기는 ‘헬시플레저’ 인구를 위한 제품으로, 식전 한 포로 간편하게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할 수 있다. [사진출처=팀키토]

저탄수화물 식품 브랜드 팀 키토가 신제품 ‘방탄젤리 - 청포도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팀 키토 방탄젤리는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기는 ‘헬시플레저’ 인구를 위한 제품으로, 식전 한 포로 간편하게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할 수 있다.

방탄젤리는 팀 키토 건강기능식품 R&D팀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무결점 NAI’ 최고 등급을 획득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사 콜마 BNH가 합작한 제품이다.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와 디저트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식후 혈당상승 방지에 도움되는 기능성 원료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사용했다.

식이섬유 함량이 85%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배변 활동 원활, 혈중 중성지질 개선’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로, 팀 키토 방탄젤리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대체당이 함유돼 칼로리는 낮췄다.

방탄젤리는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청포도맛 무설탕 식이섬유 젤리로, 다이어터뿐만 아니라 배변과 혈당 고민이 있는 남녀노소 모두 언제든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얼려먹기, 샐러드 및 제로음료 토핑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도 있다.

팀 키토 김윤겸 대표는 “탄수화물 없이 못 사는 현대인들을 위해 혈당 걱정 없이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을 기획하고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관리를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떠올리는 대표 헬스케어 식품 브랜드로 자리잡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팀 키토는 키토제닉(ketogenic), 저탄고지 헬스케어 전문가들로 구성된 기업으로, 16만 유저의 커뮤니티를 확보하고 있으며, 저탄고지 전문 콘텐츠와 맞춤 건강관리법을 선보이고 있다.

14종의 다양하고 포만감 있는 팀 키토 다이어트 도시락은 지난 6월 기준 누적 판매량 18만 건을 돌파했다. 최근 ‘2024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식품/도시락 부문에서는 350:1의 경쟁률을 뚫고 대상을 받았으며, 내년 상반기에는 혈당 다이어트에 집중한 신규 도시락 라인업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소비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